[장학] 2020년도 오광현 장학금 수여식
- 사회학과
- 조회수757
- 2025-01-27



2020학년도 오광현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11월 25일(수) 600주년 기념관 3층 제 3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오광현(사회78) 도미노피자 회장이 방문하여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오광현 회장은 2007년 한국도미노피자 회장으로 취임한 후 2015년 청오디피케이 회장으로 취임하였으며
한국도미노피자는 1990년 오픈 이후 현재까지 배달피자의 선도 주자로서 웰빙 외식문화를 리드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주문형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인공지능 채팅 주문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한국도미노피자 혁신의 주축에 서있는 재계의 거장이다.

이날 행사에는 유홍준 인문사회캠퍼스 부총장, 구정우 사회학과 학과장, 장서현 사회학과 교수,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이은 학생,
지난년도 오광현 장학금 수혜자 대표 학생과 학생회 학과 진행 요원이 참석하였다.
엄중한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총 10명 미만의 최소 인원으로 진행하여 거리두기와 전원 마스크쓰기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엄수하며 행사가 진행 되었다.
오광현 장학기금은 재학생 후배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출연되었으며
19년도에는 서연정, 신은주, 여창민 3명의 학생에게 200여만원, 김해인 외 6명의 학생에게 100만원 총 9명에게 1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올해에는 1명의 학생에게 등록금 전액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또한 향후 지급방안을 올해와 같이 등록금액 전액 장학 지급 식으로 매년 행사를 정기화하는 방침을 당일 논의하였다.

오광현 회장과 구정우 사회학과 학과장은 축사로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진보와 도전을 멈추지 않는 장학생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였으며,
수여자 김이은(사회17) 학생의 답사가 이어져 훈훈한 자리가 되었다.
수여자인 김이은 학생은 ‘데이터 사이언스’와 ’AI’에 큰 관심이 있고, 이를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하는데 평소 관심이 있어 작년에는 ADSP(데이터 분석 준전문가)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또한 관련된 교내 과목 수강에서 A+ 성적을 받고 관련 교내 연합 동아리 활동을 하였다. 이러한 교내활동을 기반으로
‘AI-JAM KOREA 2020’ 공모전에서 ‘미취학 아동을 위한 미디어 도우미 AI 서비스’를 아이템으로 성대인 2인과 공동 참여하여 ‘금상’을 받았다고 한다.
향후 ‘퍼포먼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되고자 하며, 그동안 익힌 프로그래밍 스킬들을 비롯하여
사회학과(주전공), 경영학과(복수전공) 공부를 하며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2020년 11월 26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