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전자출결 주요사항 및 매뉴얼 안내
- 교무팀/
- 2022-09-16
안녕하세요, 교무팀입니다.
성균관대학교는 2022년 8월 교내 全 강의실에 전자출결 장비 설치를 완료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자출결은 학생이 강의실에 설치된 단말기, 블루투스 장치 등을 통하여 출석처리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호명하며 출석체크하는 방식보다 출석체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전자출결 주요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며, 상세 매뉴얼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 래
* 접속 방식
1. WEB(PC) 전자출결: https://attend.skku.edu/
2. 모바일 APP: '성균관대학교 전자출결'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
* 학생 출결방식
1. 블루투스 장치(비콘): 학생들이 전자출결 APP으로 강의실에 설치된 블루투스 장치와 연결하여 출석 처리
2. 인증번호 출석: 수업 중 교강사가 인증번호를 생성한 뒤, 학생들은 전자출결 APP에서 인증번호를 눌러 출석 처리
3. 전자출결 단말기 출석: 단말기에 모바일 학생증, 카드 학생증을 태그하여 출석처리
4. 직접관리: 교강사가 학생을 호명하여 전자출결 WEB 또는 APP에 직접 출석처리
* 출결변경 관리: 학생의 출결변경 신청을 승인 (행사참여, 취업/인턴 관련, 코로나 자가격리, 장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