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학 교육학과] 2018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지도ㆍ심사 신청ㆍ접수 안내 (10/23~10/30) (수정)
- 오혜리
- 2018-10-18
- GLS를 통한 학위논문 지도 신청 안내.pdf
- GLS를 통한 학위청구논문 심사(본심) 신청 안내.pdf
- 교원연구년제도에관한규정(20130301).pdf
- 연구년 교원 논문 지도ㆍ심사 허가원(서식).hwp
- (붙임3) 학위논문 예비 심사원(양식) -수정.hwp
- (붙임4) 학위논문 심사원(양식) -수정.hwp
- GLS를 통한 예비심사 신청 안내.pdf
- (붙임5) 연구윤리준수서약서(양식).hwp
- (붙임6)학위논문 지도교수 변경원(양식).hwp
- (붙임7)학위논문 심사 취소 신청원(양식).hwp
- (붙임9)외부 심사위원 인적사항 기재표(양식)_영문포함.hwp
- (붙임10)학위논문 심사위원 변경사항 안내(양식).hwp
- (붙임1)논문작성계획서(양식).hwp
- (붙임2)학위논문 지도교수 사전 배정 신청원(양식).hwp
- 2018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지도ㆍ심사 신청ㆍ접수 방식 수정 안내_학생용.hwp
- How to apply for the preliminary thesis examination via GLS.pdf
- How to apply for thesis advisor assignment via GLS.pdf
- How to apply for the final thesis examination via GLS.pdf
- GLS를 통한 학위논문 지도 신청 안내.pdf
- GLS를 통한 학위청구논문 심사(본심) 신청 안내.pdf
- 교원연구년제도에관한규정(20130301).pdf
- 연구년 교원 논문 지도ㆍ심사 허가원(서식).hwp
- (붙임3) 학위논문 예비 심사원(양식) -수정.hwp
- (붙임4) 학위논문 심사원(양식) -수정.hwp
- GLS를 통한 예비심사 신청 안내.pdf
- (붙임5) 연구윤리준수서약서(양식).hwp
- (붙임6)학위논문 지도교수 변경원(양식).hwp
- (붙임7)학위논문 심사 취소 신청원(양식).hwp
- (붙임9)외부 심사위원 인적사항 기재표(양식)_영문포함.hwp
- (붙임10)학위논문 심사위원 변경사항 안내(양식).hwp
- (붙임1)논문작성계획서(양식).hwp
- (붙임2)학위논문 지도교수 사전 배정 신청원(양식).hwp
- 2018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지도ㆍ심사 신청ㆍ접수 방식 수정 안내_학생용.hwp
- How to apply for the preliminary thesis examination via GLS.pdf
- How to apply for thesis advisor assignment via GLS.pdf
- How to apply for the final thesis examination via GLS.pdf
<2018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지도ㆍ심사 신청ㆍ접수 안내>
'2018학년도+2학기+일반대학원+학위논문+지도ㆍ심사+신청ㆍ접수+방식+수정+안내_학생용' 이라는 첨부파일에 안내사항이 설명되어 있으니, 이 파일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붙임1~10' 파일을 첨부하오니, 본인에게 해당하는 서류를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기간 : 2018. 10. 23 (화) ~ 10. 30 (화)
감사합니다.
===========================================================================================================
약간의 변동사항이 발생하여 추가로 게시글을 올리오니, 참고하시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 신청 방법 설명자료(학생용) 안내
- GLS를 통한 논문 지도/심사 방식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있을 것으로 사료되어 붙임과 같이 신청 방법을 안내하는 자료를 첨부합니다. 첨부된 PDF파일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예비/본심사원 양식 변경
- 기존에 안내드린 예비심사원 및 (본)심사원 양식 하단에 "학과장" 서명을 받는 부분이 있으나 학생이 전산으로 학과장에게 심사원을 제출하는 프로세스이므로 학과장 서명을 굳이 받을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변경된 서식(학과장 서명 부분 삭제)을 첨부하여 안내드립니다. (붙임 3,4 참고 : 한글파일 참고)
- 이미 기존에 안내드린 서식(2018/10/18에 올린 게시글)으로 제출하시려면 지도교수의 서명만 받고, 학과장 서명 부분은 공란으로 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잦은 양식 변경으로 혼동을 끼쳐드린 점, 양지를 부탁드립니다.
3. 외부심사위원 입력 관련
- 외부심사위원 위촉 시 외부심사위원이 2인인 경우는 학생이 입력할 수 있도록 전산이 구현되어 있으나, 2인을 넘어갈 경우는 현재 시스템 사정 상 전산 입력이 불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심사위원 구성 상 외부심사위원이 2인을 초과하는 예외적인 경우에는 외부심사위원을 2인까지만 입력한 상태에서 접수 신청하시고, 나머지 외부 1인은 교육학과 사무실(호암관 5층 50519호)에 관련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연구년 교원의 지도, 심사 관련
- 우리대학의 "교원연구년제도에 관한 규정"에서는 연구년 교원의 출강, 타기관 근무 등을 금지하고 있으며, 본인이 원할 경우 학장의 허가를 받는 경우에 한하여 논문지도 및 심사가 가능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붙임 교원연구년제도에 관한 규정 제11조 참고)
- 이 조항에 따라 연구년 교원은 소속 대학 내에서 지도, 심사 참여를 허가한다는 의사결정을 전제로 논문지도 및 심사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 [추가된 부분입니다] 일전에 연구년 교원 논문지도ㆍ심사 허가원 양식을 안내드린 바 있습니다만 해당 양식을 사용하여 학장의 결재를 받는 것이 필수 요소는 아니며, 연구년 교원 소속 대학의 학장이 연구년교원의 논문지도, 심사를 허가한다는 의사결정이 있고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내부결재, 운영위원회 회의록 등)로도 학장의 허가를 갈음하는 것으로 볼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교육학과는 '안전교육 이수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되며, 안전교육을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6. '2018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지도ㆍ심사 신청ㆍ접수 방식 수정 안내_학생용' 파일에서 변경된 사항이 있어서 변경 또는 추가된 내용을 '빨간 글씨' 로 표기하여 수정하였으니 읽어보시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외국인 학생들이 GLS를 통한 지도, 심사 신청 시 참고할 수 있도록 신청 자료를 영문으로 번역하여 첨부해 드립니다. 외국인 학생들은
1) How to apply for the final thesis examination via GLS
2) How to apply for the preliminary thesis examination via GLS
3) How to apply for thesis advisor assignment via GLS
다음의 파일을 참고하여 심사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범대학 교육학과 학과사무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