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전자파일 및 인쇄본 제출 안내
- 사범대학
- 2018-05-31
2018학년도 1학기 본심 합격자의 학위논문 인쇄본 및 전자파일 제출을 안내드립니다.
학위논문 서식 변경 안내 교무처에서 2017학년도 2학기부터 학위수여식 관련 용어 변경사항이 반영되었으며, 2018.2월 졸업자의 경우 "2017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자 → 2018년 동계 학위수여자" 로 변경함. 2018.8월 졸업자의 경우 "2018년 하계 학위수여자"로 되어야 하며, 이에 표지측면의 연도 역시 2018로 표기가 맞음. 확인사항: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www.skku.edu)→교육→학사안내→학위논문 공지사항 확인 |
1. 학위논문 온라인(전자파일) 제출
1) 제출기간: 6. 14(목) ~ 7. 12(목)
2) 제출방법:
- dCollection_성균관대 사이트(http://dCollection.skku.edu)
※ 로그인 ID/PW는 킹고포털ID/PW 사용
- ‘학위논문제출’ 클릭 후 ‘학위논문2018_08 콜렉션’ 선택
- 제출 프로세스에 따라 논문정보 입력 및 전자파일 업로드
3) 작성방법: 학위논문작성서식(첨부파일) 참조
4)제출 시 유의사항
- 전자파일의 학위논문 인정서에는 심사위원 성명 및 날인이 없어야함
- 전자파일은 인쇄본과 일치해야함.
- 전자파일 제출이후 정상적으로 반영되고 변환되었는지 여부를 2~3일 후에 dCollection 사이트에서 반드시 확인하고 인쇄본을 제본해야할 것임
5) 문의: 학술정보관(031-299-4025)
2.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1) 제출기간: ~7.19(목), 전자파일 승인 완료 후 제출
2) 제출방법
(1) 제출대상: 학위논문 온라인(전자파일) 승인이 난 학생을 대상으로 함
(2) 제출장소: 학부대학/사범대학행정실(호암관 2층)
(3) 제출부수: 3부(1부는 심사위원 성명 및 서명/날인 필요, 2부는 성명 및 서명/날인 기재하지 않음)
(4) 학위논문내용일치확인서(첨부파일)를 함께 제출해야함
(5) 문의: 사범대학 행정실(02-760-0965)
(6) 인쇄본 제작업체 등의 문의는 행정실에서 답변해드리지 않습니다. 이 점 참고바랍니다.
3. 석박사 학위취득자 통계조사 참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홈페이지(http:/www.narastat.kr/emdh)에서 국내 신규 석박사 학위취득자에 대한 설문 응답 후 ‘설문 완료증’ 출력하여 소속대학에 7.19(목)까지 제출
4. 취업조사현황서 제출
본심을 합격한 2018년 8월 졸업예정자(석사,박사,석박통합)의 경우 취업조사현황서를 제출해야 함. 이는 교육부 대학원 석.박사 과정 학생의 진학현황을 확인하고자 하 통계조사 참여 및 증빙서류를 요구하는 바 그러함. 취업조사 현황서 인쇄본을 제출하는 7.19일(목)까지 제출